강스템바이오텍 유상증자 공시 (답답)
오늘은 강스템바이오텍 유상증자 내용을 간단히 정리한다.
물려있는 주주로 답답해서 그냥 쓰는 글이라 하소연에 가까우니 정보를 얻으려는 분은 패스해주시길..
티스토리는 주식할때 꼭 필요하다. 주닉으로 답답할때 대나무숲같은 느낌 ㅠㅠ
최근 강스템바이오텍 흐름이 참 지지부진했다. 작년 이맘때즈음 2500원까지 떨어진 것을 바닥 삼아 거의 오르락 내리락 대형주같은 흐름을(?) 보여줬다.
2700원-3300원정도를 왔다 갔다하던중...
오늘도 평화로운 흐름으로 3천원선을 지키나 했는데
시간외 하한가 기록...
최근 저점인 2700원으로 내려와있다.
이게 바닥이면 참 좋겠지만 유상증자 공시가 갑자기 나온만큼 어떤 흐름을 보여줄지 모르겠다.
지난 저점인 2500을 뚫고 내리며 유증 가격도 같이 내리며 더 저가로 증자를 받을지, 이정도 선을 유지하며 유증을 지금 공시한 가격으로 성공할지...
강스템바이오텍 오랜 주주로 ( 강제 장투 ) 유상증자쯤은 이제 익숙하다.
줄기세포 기반 신약 후보물질 개발 등 자금 확보를 위해 유상증자를 한다 써있지만, 바이오 기업인데 계속 적자-> 주주배정 유상증자.
어차피 적자에 3상 끝까지 좋은 기업하나 컨텍해서 3자 배정할거 아니면 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정해진 수순이었다.
11일 이사회에서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 공모 유상증자를 결정했다는데, 내부인들은 알고 있었겠지!? 그래서 최근에 한번 급락한거였음 참 좋겠네...
유상증자로 확보할 자금은 357억원.
300억: 임상시험 진행 및 품목허가 준비
26억원: 오가노이드 관련 개발 비용
21억5000: 채무상환
신주 1800만주를 발행할거고 기존 발행 주식의 약 47.4%.. 신주 배정 주식 수는 약 0.47주가 된다.
배정 기준일은 9월 13일이라 한달간 주가 방향이 요동칠 가능성 높고..
10월 23~24일 기존 주주 대상으로 구주주 청약.
1주당 신주 인수대금 납입일은 10월31이고 신주 상장 예정일은 11월13일.
+ 대표 주관사는 한양증권이다.
강스템바이오텍 가끔 게시판 들어가면 사람들의 분노가 느껴진다. 나는 이미 망한 주식이다~ 싶고 건져봐야 마이너스라.. 3상 근처에서 바람은 불거다~ 싶은 마음으로 그냥 들고 가는 중이었다.
위에 물린건 그대로 두고 2700원-2800원에 매수해서 재미보고 있었는데...
2700원~3000원 사이사서 3천원 넘으면 매도하며 나만의 조용한 수익을 내고 있었는데(?) ..!
3천원 넘으면 파는데 애매한 금액이라 좀 더 들고 가렸더니 - 여기서 급락 나와버리면 그간의 이익도 싹- 없어진다. 적당히 정리할껄 아쉽.. 이래서 적자회사는 위험한데... 또 재미있는 수익도 가능하다보니 불나방이 되어 또 뛰어든듯.. ㅠㅠ
3천원선은 왔다갔다하며 지켜주나 했는데 또 출렁출렁....
유상증자가 전보다는 익숙해져 전보다 무덤덤하지만 아프지 않은것 아니다. 일단 내 주식 *0.47*1985원 해보며 자금 조달이 가능한지 확인해본다.
지난 유상증자에는 전체적인 주식장이 다 안좋아서 진짜 영끌해서 막아넣었다. 이번엔 그나마 다행히 중간에 수익되는 주식들이 있어서 일정 부분 현금화해 두었고, 간당히 유증 참여정도는 가능할듯하다.
내가 생각하는 강스템바이오텍 시나리오 1)
급락 ->유증가 조정
시나리오2) 2천원 중반대 유지
유증가 약간 조정정도. 그냥 무난히 현재같은 흐름 유지.
시나리오3)
생각보다 견고히 현재가 유지 or 상승!?
유지까진 말이 되는데 상승은 유증 전이라 그 전에 세력들이 다 팔꺼 아님 불가능하겠지..?
시나리오해서 뭐하누-
일단 나는 물려있고, 오르지 않으면 팔생각이 없고,유증참여할 돈은 된다는것이 팩트... 350억원 유상증자면 지금 가격에서 약 30프로는 빠져야 지금 시총 유지인거니 2천원정도까지 빠지려나...
어차피 유증참여할거....난 중간에 팔지도 않을거라 밑에서 다시 잡을 용기따위 없다. 그냥 들고갈거니 차라리 가격이나 팍팍 떨궈서 싸게 샀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