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하는 엄마Z/재테크

에스와이 NO4 3200원에 매수 완료

이코노마미z 2023. 3. 10. 09:52
728x90
반응형
SMALL

어제 에스와이가 3200원을 찍었는데 매수를 못했어서 아쉬웠는데 오늘 3180~3200원선을 왔다 갔다 하고 있다. 

세계 경제 영향도 받고 미국 나스닥 하락 등의 영향 등등의 이유가 있겠지만 내가 저점을 기다리지 않고 매수하는 이유는 하나다. 

나는 주식의 최저점을 맞출 수 없기 때문이다.

이제까지 내 주식 매매 습관은 저점일 때 사지 않았다가 조금 지나고 나서 오른 후에야 추격 매수였다.

그러다 보니 저점일 때 사진 못한 아쉬움에 흥분해서 사게 되고, 그러다 보니 다시 내려갔을 때 좀 기다릴걸 후회하고.. 이런 패턴이 반복되었다.

여유롭게 최저점 근처에서 사면 참 좋겠지만, 그래서 나는 내성향에 맞게 어느 정도 저평가다 싶으면 일단 NO1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분할 매수해 가는 것이다.

내 기준을 세우고 내려갈 때마다 매수하는 전략을 하는 것으로 주식 분할 매수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것도 올라줘야 재미있지 계속 내려가면 가끔은 '내가 잘못하는 건가?' 하는 의심도 생긴다. 

내가 사고부터 꾸준하게 하락해 오는 그래프. 

지금 음봉으로 도대체 며칠인지 모르겠다. 

NO4까지 왔으니 조금 반등을 주면 매도하고 또 대기하는 전략을 취해야겠다. 

어디까지 떨어질지 살짝 걱정이 되기 시작한다. 

그래도 흔들림 없이 100원 떨어질 때마다 담는 것을 유지하자. 

멘털 잡자! 

지난 매수글

 

에스와이 NO3 매수

지난 에스와이 NO2 매수 완료 글에 이어 에스와이 NO2 매수 완료! 지난 3500원 선에서 NO1 매수하고 오늘 3400원 밑에서 NO2 매수 완료. 3400원까지 올까... 안올꺼같은데...하며 매수 망설였는데 오늘 아

creator-z.tistory.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