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 환율 vs 코스피 지수 투자?
지난 포스팅에 이어 엔화 환율 포스팅이 뜸했던 이유는 .. 쉬워 보였던 엔화 환율 투자는 생각보다 어렵게 느껴지고, 코스피 지수 폭락으로 사고 싶은 주식들이 많아 졌기 때문이다.
물론 지금 엔화 환율도 매우 매력적이지만, 코스피지수와 코스닥 지수가 저평가 구간인 만큼 가까운 곳에 진주를 놓칠 수 있기에 주식에 좀 더 집중했다. 아직도 엔화 환율보다 코스피에 더 관심이 간다. 마침 처음 엔화 투자를 알게해순 박성현 작가님 블로그를 보니 작가님도 2300~2400선에서 코스피 지수 세븐스플릿 첫 투자를 시작하고 계셨다.
엔화 환율 하는 방법을 오늘 정리하고 나도 투트랙으로 투자를 겸해본다. 엔화와 코스피 지수 투자를 당분간은 세븐스플릿 방식으로 꾸준히 해볼 예정! 정말 다행이도.. 내 녹은 계좌 속 에스와이가 상한가를 가주며 일부 금액을 회수할 수 있어서 지금 이 말도 가능하다. 지금 현금이 있는데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참 부럽다!
엔화 환율 투자하는 방법 딱 하나만 꼽아 본다!
거두절미하고, 지난번에 이어 엔화 환율 투자 하는 방법을 딱 하나만 정리해본다.
바로 박성현 작가님이 추천!?하시는 키움증권을 통한 환전 방식이다.
내가 그간 여러 은행, 증권사 이벤트들을 다 뒤적이며 더 좋은 환전 우대 금리를 찾았으나... 내가 뭘 얼마나 했다고 나는 조건 안되는 이벤트들이 그리 많은 건지ㅠㅠ 돌고 돌아 결국 작가님이 추천해주신 키움 증권에서 어제 첫 매수를 진행했다.
* 참조) 나무 증권 환전 우대 100%
만약 나무 증권 환전 우대 이벤트가 적용되시는 분이라면 지금 환전 우대 100%로 진행하고 있기에 키움 95%우대 환율보다 당연 좋다.
나도 이거로 해보렸는데 기존 나무 계좌를 쓰고 있어서인지 뭔지.. 해외 주식 계좌는 안쓴거 같은데..여튼 조건이 맞지 않았다. 해외주식, 환전 우대 이벤트 대상이 아니라 하니 패스~
돌고돌아 결국 내가 첫 매수를 진행한 곳은 역시 작가님 추천 증권사.
그래...나보다 고민 훨씬 많이하신 전문가 작가님인데 첨부터 따라갈껄- 싶었으나,
처음 엔화를 매수하신 가격보다 내가 어제 산 가격이 낮은걸 보면 역시 주식이나 외화 투자는 조급하면 진다.
항상 지금 당장 사야할 것같아 조급해 지지만 잘 알지 못하는 것에는 시간을 두고 투자하고, 잘 모르더라도 시도해본다면 소액으로 접근할 것을 꼭 명심하고 투자해야지!
키움 증권 환전 우대 받고 투자하는 방법
자 그럼 돌아가서 키움 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나는 이미 비대면 계좌 개설을 이전에 진행해 놓았음) 키움 증권에서 엔화 환율 투자 준비를 시작해보자.
키움으로 개설한 이유인 환전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꼭 이벤트를 신청해야 한다.
키움증권 이벤트 중에서 '해외주식 거래수수료 0.07 + 환전우대 최대 95%' 이벤트를 클릭해서 보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중간에 '이벤트 신청하기'가 있는데 이걸 꼭 눌러서 신청을 끝까지 완료해야지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중간 이벤트 신청하기 누르고 나오는 것들 기입하고 완료하면 이렇게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알람!
그럼 이제 영웅문s로 들어가서 메뉴중에
업무에서 '해외 업무' 클릭
밑에 해외업무 클릭하면 원화주문안내, 신청/해지, 주문금액설정, 환전, 환율조회가 나오는데 이 중에서 환전 클릭
외화 중에서 엔화를 선택하고
원화 -> 일본 엔화를 선택하고
환전 신청을 확인하면 바로 원화에서 엔화로 환전이 된다!
원화->엔화로 전환이 쉽기는 쉬운데....
수익률이 지금 어떻게 되는건지도 모르겠고 중간에 원화에서 엔화살 때랑 엔화에서 원화로 할 때랑 바뀌는 금액 등에 대한 계산도 아직 감이 잘 안잡힌다...
분명 쉬운거같으면서도 어려운 이 기분 ㅠㅠ
일단 엔화 환율이 950원대에서 30만원만 바꿔봤는데 앞으로 조금씩 모아가며 좀 더 공부해 볼 예정!
정말 정말 쉽다는데도 어려운거보면...
세상에 쉬운건 정말 없다 생각이 들기도 하고..
적응되면 좋아지려나 싶기도 하고-
투자해보면서 좀 더 알게되면 그때 또 엔화 환율에 대해 알게 된 이야기들을 초보입장에서 열심히 풀어보겠습니다~~
초보에서 고수가 될 그 날까지!
함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