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하는 엄마Z/육아템 | 육아 정보

내돈내산 어린이집 등원룩 가성비 유아옷 브랜드 추천 Top5

이코노마미z 2022. 10. 13. 15:29
728x90
반응형
SMALL

 

 

어린이집 등원룩 유아옷 브랜드 추천 - 가성비편

 

내돈내산 어린이집 등원룩 가성비 유아옷 브랜드 TOP5 추천

 

계절이 바뀔때마다 아이 옷 사느라 바쁘다.

나는 작년에 입었던 옷을 꺼내 입을 수 있지만, 아이는 매년 쑥쑥 자라 작년 옷이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 우리 28개월 아이만해도 작년 가을 사이즈 90-100 사이에서 고민했는데 이제는 정사이즈가 100이다. 조금 편하게 입으려면 110사이즈를 입는다. 또 옷에 먹는 것을 흘리거나 이런 저런 것들을 묻혀오는 경우도 많다. 이런저런 이유로 작년에 입힌 옷들은 대부분 후줄근해져서 올해 입히고 싶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 계절이 바뀔때마다 아이 옷 고민으로 쇼핑이 시작된다.

 

내 수준과 조건에 맞는 어린이집 등원룩은 가성비로 유명한 유아 브랜드를 선호.

이제 아이가 조~금은 크고 묻히는 것도 덜하다보니 좋은 브랜드의 옷들도 어린이집 등원 룩으로 관심을 갖게 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나는 어린이집 등원시킬 때는 아이가 하루 종일 생활할 때 편한옷, 망가져도 내가 크게 아쉬워하지 않을 옷을 선호한다. 물론 어린이집 등원룩으로 매일 한벌 한벌 패셔니스타로 입힐 수도 있겠지만... 비싼 가디건 올이 풀리거나 옷에 물감이나 싸인펜 등을 묻혀와서 속상하고 싶지 않다. 또 내 욕심에 이쁜 옷으로 하루 종일 있어야 하는 아이를 디자인이 과한 옷으로 불편하게 하고 싶지도 않다. 

 

무조건 저렴한 것만 찾는건 아니고... 질도 좋아야 해! 

 인터넷에 '어린이집 등원룩' '유아 브랜드' '유아옷 브랜드' 검색하면 요즘은 스마트스토어도 많고 인스타 마켓도 있고 다양한 구매처가 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대부분 영세해서 어떤 옷들은 좋은데 어떤 건 기대에 못 미치고 일관성이 없어서 함부로 사기가 어렵다. 그래서 나 같은 경우는 맘카페 내에서 사람들이 정말 추천하는 브랜드 중에서도 가성비가 좋은 브랜드를 선호한다. 물론 맘카페 안에도 광고가 많겠지만 유명 맘카페 같은 경우는 그래도 많은 사람들의 진실된 후기들을 들을 수 있다 보니 신뢰도가 다른 곳보다는 높다. 그리고 브랜드 안에서 관리되고 브랜드에서 자체 제작을 하는 경우가 많아 일관성 있는 품질이 유지된다. 재질면에서는 시중에 파는 옷들 대비 가성비가 좋은 유아 옷 브랜드들로 모았다. 

 

그럼 이제 맘카페에서 많이 거론되는 유아 등원룩 브랜드 중에 어린이집 등원룩으로 적합한 옷들을 파는 가성비 유아 브랜드들을 정리해본다. 내가 실제로 구매하고 사봤더니 좋은 유아옷 브랜드들만 뽑아서 정리함! 

계절 바뀔 때마다 어린이집 보내는 나이대 아이들은 이정도 브랜드에서 7벌 정도 사서 어린이집이나 편하게 입는 용으로 돌려 입히면 기본은 하는 것 같다. 여기에 이제 이쁜 옷, 나들이복 등은 추가로 취향대로 사면 어린이집 등원룩으로 고민할 일은 거의 없는 듯. 

 

그럼~ 대망의 가성비 유아 브랜드 등원룩 1위부터! 

두둥 - 

어린이집 가성비 등원룩  유아옷 브랜드 top1 : 키즈꼬모

 

 

어린이집 등원룩 가성비 유아옷 브랜드 TOP1 : 키즈 꼬모 

 

키즈꼬모 장점 : 돌고 돌아 다시 찾게 되는 유아옷 브랜드! 가격 메리트 최고! 

내가 1순위로 꼽는 브랜드는 키즈꼬모이다. 맘카페 핫딜로 뜰 때 사게 되면 보통 한벌에 만원 정도면 살 수 있다. 여기에서 몇 벌 골라 사고 어린이집 등원룩으로 옷걸이에 걸어두고 아침에 고민 없이 꺼내 입히기 좋다. 일단 가격이 한벌에 만원에 이 정도 원단과 디자인이라면 정말 부담이 없는 것이 장점. 디자인면에서도 등원룩으로 더할 것도, 뺄 것도 없이 적절하다.

 

키즈꼬모 단점: 내 눈에만 좋을 리가 없다는 건....?

단, 이런 장점이 내 눈에만 보일 리가 없다. 너무나 저렴한데 적당히 이쁘고 퀄리티가 좋다 보니 맘카페에서도 인기가 좋고, 판매량이 어마 무시하다. 그러다 보니 대형 어린이집이라면 같은 옷을 입고 오는 아이들이 종종 있다. 나는 심지어 같은 학년 여자아이가 3명인 어린이집에 다닐 때도 여기서 인기 있는 디자인 옷을 입은 아이 친구를 보았다. 이런 것에 민감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모르지만 아이랑 같은 옷을 입고 있는 친구들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했을 때의 당황스러움이 싫다면 여기서 옷을 다 이 유아 브랜드에서 구매하는 것은 패스하는 걸로! 

 

내돈내산 구매자의 키즈꼬모 특징 및 유의점: 

키즈꼬모는 상의가 좀 짧고 품이 크고 바지는 살짝 긴 것으로 유명하다. 도대체 왜 그렇게 계속 만드는지는 모르겠으나... 아이들은 상의가 좀 긴 것이 좋은데 상의는 정사이즈 길이로 똑 떨어져서 구매할 때 사이즈를 신경 써서 구매해야 한다.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보며 본인 아이와 비슷한 키, 몸무게 아이 후기로 비교해서 사이즈를 정해야 한다.

나 같은 경우 아이 정사이즈보다 1 사이즈 업하고, 대신 바지 같은 경우는 밑에 시보리가 있는 것으로 선택한다. 그러면 윗옷은 여유 있게 맞고 바지도 시보리 잡혀서 흘러내리지 않는다. 지금 우리 아이가 28개월에 키는 96센티, 몸무게는 14.5킬로인데 연령으로는 3세이지만 사이즈는 7 사서 입히면 낙낙하게 맞는다. 작년(2살)에 훨씬 더 작고 덜 나갔을 때도 5호가 잘 맞았었다. 

 

이번 가을에 내가 구매한 2세트. 코코세트 크림과 우쮸세트 인디핑크. 

더 이쁜 것도 많은데 지난봄에 산 것들이 있어서 이번에는 두 개만 구매했다. 

상하복 한벌에 9,900원이라 가격이 정말 좋다. 

 

키즈꼬모 가을 상하복 8900원~(가격 더 내려감..)에 구매하려면 클릭 ↓↓↓↓↓↓↓↓↓↓↓↓↓↓↓↓↓↓↓↓↓

 

 

키즈꼬모 아동용 리틀레빗 상하복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참고로 이거 이번에 사봤는데 넘 귀엽고 사랑스러움... 배송비까지 8,900원이 말이되나...싶다. 

키즈꼬모꺼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디자인도 너무 큰 아이같지 않으면서도 유치하지 않고 딱.. 참 좋다. 

가격이 저렴해서 시댁, 친정에 여벌옷으로 사놓는 것도 강력 추천함.

 

 

키즈꼬모 아동용 올리 상하복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키즈꼬모 아동용 우비소녀 상하복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 키즈꼬모 디자인 더 다양하지만 현재 8,900원 하는 제품들만 몇개 골랐다. 위 링크 들어가서 키즈꼬모 검색하면 제품은 더 많음! 

 

참고로 보통 가을-겨울 옷들이 도톰해서 실내에서 입히면 더울 수 있는데 키즈꼬모는 정반적으로 가을 상하복치고 덜 두꺼운 느낌이다. 적당한 디자인, 저렴한 가격, 실내에서 편한 착용감 보장으로 가성비로는 키즈꼬모가 거의 원탑이 아닐까 싶고 막 입히기 정말 좋다. 빨래해도 프린트가 그리 날아가지는 않았어서 작년에 입힌 것들도 올해 입힐 수 있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저렴한만큼 이걸 올해 또 입히고 싶지는 않은 심리로 늘 새로운 옷 구매)

 

어린이집 가성비 등원룩 유아옷 브랜드  top2: 밀크마일, 몰리멜리

 

어린이집 등원룩 가성비 유아옷 브랜드 TOP2 : 밀크마일 & 몰리멜리

 

밀크마일 & 몰리멜리 장점 :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포인트가 있는 옷들이 많다. 

내가 꼽는 두 번째 어린이집 등원룩 가성비 브랜드는 밀크마일과 몰리멜리다. 무난하게 입히기 좋은 가성비 훌륭한 브랜드들이다. 위 키즈꼬모 대비 다양한 디자인들이 있고 매번 신상품이 많이 업데이트되기에 (키즈꼬모는 같은 디자인이 지금 몇 년째 있는 듯) 좀 더 디자인적으로 고를 것들이 많다. 나름의 트렌드 반영된 스타일들도 많아서 사다 보면 외출복도 여기서 구매할 수 있다. 

이 둘은 다른 브랜드인데 내가 이렇게 묶은 이유는, 두 브랜드의 감성이 크게 다르다 느껴지지 않아서다. 비슷비슷한 수준의 디자인과 가격대로 구성되어서 두 브랜드를 다 보면서 이 중 마음에 드는 것으로 몇 개 골라 구매하곤 한다. 옷들을 섞어 놓아도 특별히 구분하기는 어려울 듯. 그럼에도 그중 밀크마일이 좀 더 나랑 남편이 더 선호하는 브랜드이다. 이번에도 여기서만 옷 한벌과 상의 1개를 구매했네. 

 

밀크마일 & 몰리멜리 단점 : 완전하게 싼건 아니고.. 외출복이기에는 애매?

기본적으로 위에 1위 가성비 등원룩으로 소개한 것처럼 싸지는 않다. 하지만 이 두 브랜드는 유아 가성비 브랜드로 유명하고 디자인도 제법 예뻐서 여기에서 외출복을 구매해도 된다. 그런데 이게 참 애매~하게 외출복으로 입히기에는 사진처럼 이쁘지가 않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었다. 실내에서 편하게 입히기는 좋은데 여기서 이쁘다 생각해서 외출복으로 입히면 어딘가 2% 부족했던 느낌. 외출복은 돈 더 줘도 소재가 더 좋은걸 사야 한다고 최근 느끼고 있다. 색감도 사진과는 약간 다른 경우가 많은데 크게 벗어나는 수준은 아니지만 예민한 사람들에게는 맞지 않을 듯하다. 그래도 전반적으로는 너무나 가성비 좋고 훌륭한 브랜드임! 

 

이번 가을에는 밀크마일 여아용 쁘띠 체리 퍼프 티셔츠와 아동용 뉴댄싱 피넛 루즈핏 상하복 세트 구매 완료!

등원룩으로 적당하게 져지 원단, 아이가 까만편이라 밝은 상의가 잘 어울려서 이렇게 선택! 실제로 받아보니 재질 좋고 더 이쁘다! : )

 

사이즈 고민하다 정사이즈 100인 아이용으로 110을 샀는데 좀 너무 여유 있는 느낌이긴 하다. 그런데 이런 소재들이 빨래하고 건조기 돌리고 하다 보면 확확 줄기에 빨아봐야 안다. 전에도 처음에는 좀 큰 줄 알았는데 입히다 보니 정사이즈로 잘 입혔던 기억으로 살짝 크게 샀다. 품질은 받아보니 역시나 소재 좋고 디테일 정교하고~ 마음에 든다! 

 

이번 가을에 내가 산 밀크마일 2개 구매 & 밀크마일 옷 더보기 ↓↓↓↓↓↓↓↓↓↓↓↓↓↓

 

밀크마일 여아용 쁘띠체리 퍼프 티셔츠

COUPANG

www.coupang.com

 

 

밀크마일 아동용 뉴댄싱 피넛 루즈핏 상하복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어린이집 가성비 등원룩 유아옷 브랜드  top3 : 헤이미니

 

 

헤이미니 장점 : 편하고 예쁜 여아 등원룩이 많다.

내가 꼽는 가성비 등원룩 TOP3는 헤이미니. 위 2위인 밀크마일과 몰리멜리와 비슷하게 자체 브랜드면서 비슷한 가격대로 파는 것은 같은데 약간의 디자인 결이 다르다. 이 디자인에 한번 빠지면 여기서 왕창 구매하게 되는 것같다. 실제로 내가 오늘 소개하는 브랜드 중 헤이미니에서 그간은 가장 많이 구매했던 것같다. 요즘 유행하는 프린트된 옷들도 많고 스웻셔츠여도 팔 부분이 아이들이 입기 편하게 되어 있어서 활동성이 좋은 스타일들이 많다. 일반적인 등원 룩보다는 좀 더 디자인이 가미된 스타일이 많다. 여아라면 등원룩으로 이 가격에 이만큼 괜찮은 디자인이 들어간 브랜드도 찾기 힘들지 않나 싶다. 

 

헤이미니 단점 : 프릴달린 외출복...조심 ㅠㅠ 

지난 가을, 지난봄 같은 경우는 헤이미니 디자인에 빠져서 여기서 등원룩을 많이 샀었다. 약간의 프릴이 있는 맨투맨이나 외출복 등을 많이 샀었다. 그런데.... 외출복에서는 정말 실패를 많이 했다. 적당히 디자인 들어간 것까지는 괜찮았는데 프릴이 들어가거나 치랭스는 완전히 실패!!! 빨기 전부터 어딘가 후줄근하고 빨고 나니 다리미질을 아무리 해도 결이 안 살고 안 이쁘다....... 이렇게 한번 데고 나니 이번에는 헤이미니에서 사기가 꺼려졌고, 이게 1년 많이 샀었고 지금 다시 보니 그때만큼 이뻐 보이지가 않는다.

 

전에는 여기서 다 사고 싶었는데 이번 시즌에는 아무리 사려고 찾아봐도 마음에 드는 것이 없어서 이거 딱 한 개를 샀다. 

 

헤이미니 쁘띠플라워날개티셔츠

COUPANG

www.coupang.com

 

근데 반전...............

이 딱 한 개가 정말 너무너무너무너무 마음에 드는 거다! 

아이가 입었는데 까만 편인데 얼굴색이 확 살고 적당히 여성스러우면서도 귀엽고 패치 디테일도 이쁘고 편하고 딱 좋다. 

이번에는 헤이미니 안 사렸는데 이렇게 마음에 쏙 들어버리면 ...

 

 

헤이미니 여아용 리틀 래빗 레이어드 티셔츠

COUPANG

www.coupang.com

이런 것도 하나 더 사줘야지~ ㅎㅎ 

+ 추가) 참고로 이거 너무 만족스럽게 간절기에 정말 잘입혔다. 

소매도 편안하고 디자인도 기본 아니고 프릴 있어서 사랑스럽고 화이트라 얼굴도 밝아보이고..여러모로 매우 만족했음!

 

 

헤이미니 여아용 플라워 파워 레이어드 상하복

COUPANG

www.coupang.com

이건 지난번에 샀던 스타일인데 이런 식으로 유아 옷 브랜드 헤이미니는 팔 부분이 한번 더 봉제 되어 있어서 아이가 생활하기 좋게 되어있다. 남자 아이보다는 여자아이들 등원룩을 찾을 때 가성비 좋은 여아 등원룩으로는 정말 강력 추천인 브랜드다. 

 

 

다양한 헤이미니 브랜드 등원룩 더보기 ↓↓↓↓↓↓↓↓↓↓↓↓↓↓↓↓

 

헤이미니 여아용 플로라 롱 맨투맨 티셔츠

COUPANG

www.coupang.com

 

 

헤이미니 여아용 멀티크로버프릴 티셔츠

COUPANG

www.coupang.com

 

 

어린이집 가성비 등원룩 유아옷 브랜드  top4 : 모다까리나/ 페리미츠

 

어린이집 등원룩 가성비 유아옷 브랜드 TOP4 : 모다까리나 / 페리미츠

 

이건 등원룩을 초점으로 두기보다는...

흠.. 일단 설명에 앞서 유아 옷 브랜드 모다까리나 이번에 제가 구매한 것들 가격과 제품 한번 보고 가실게요~ 

 

 

 

여기서 10% 할인까지 받았는데 눈 뒤집어지는 유아 옷 브랜드 가격과 퀄리티다. 

지금 옷 16벌에 약 12만 원 정도 들었다. 

그중에 코트도, 원피스도, 세트들도 있었는데... 대박

맨투맨들은 4000원 정도에 산 셈..... 원피스가 8천 원정 도고 코트가 15000원 정도였으니... 와...

가격만 싼 게 아니라 가격 대비한 옷 퀄리티가 디테일한 마무리까지 정말 좋다. 

일단 가격 한번 보고 상세 페이지 한번 보면 사게 되지 말해 뭐해... 

 

단! 

여아 옷들이 대부분이라는 게 한번 함정이고, 이게 평상시의 가격은 아니라는 게 두 번째 함정이다. 

브랜드 이월 제품이나 할인 행사를 주기적으로 하는데 이때 사야 이 가격이다. 

지금 그냥 내가 산 것 중에 하나를 예로 들어 사려한다면, 나는 4천 원대에 샀지만 

 

모다까리나 여아용 퍼탈착가오리T/S M2042T11256

COUPANG

www.coupang.com

그냥 사려면 지금 2만 원대라는 거~

할인 기간을 잘 맞춰서 구매하면 유아 옷 브랜드 득템 of 득템을 할 수 있다!! 근데 이 브랜드는 아직 안 입혀봤고 빨래를 안 해봐서 품질에 대해서는 막 자신 있게는 이야기하지 못하겠다. 그래도 인터넷 후기나 맘카페 후기를 보면 실제 입혀도 지금 구매하는 나의 설렘 그대로 이쁘다 한다. 이번 가을에 처음 구매하는 브랜드인데 이번에 괜찮으면 다음에도 이런 딜이 뜨면 쟁여야지! 

 

 

 

 

어린이집 가성비 유아옷 브랜드 등원룩  top5 : 기타 인지도 있고 무난한 가격, 디자인의 가성비 브랜드들

 

어린이집 등원룩 가성비 유아옷 브랜드 TOP5 : 삠뽀요/ 모이몰른/ 베베쥬/ 래핑차일드 등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린이집 등원룩 가성비 브랜드 5위로 내가 꼽은 건 삠뽀요긴한데... 꼭 삠뽀요가 아니라도 삠뽀요, 모이몰른, 베베쥬, 래핑차일드등이 가성비 좋고 적당히 인지도도 있고 등원룩으로 좋아서 괜찮았다.

 

일단 가격 면에서 비슷한 가격대면서 각자의 색이 있는 유아옷 브랜드들인데 모이몰른이나 삠뽀요같은 경우는 영유아까지는 사게 되는데 조금 더 크면서 점점 손이 가지 않는 면이 있다. 디자인 특이한 것들은 좀 물리는? 느낌도 있었고.. 

 

이 중 베베쥬같은 경우는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긴 한데... 나는 여기 제품들은 사서 거의 실패했던지라 사실 약간은 비추다. 

 

가성비 유아옷 브랜드, 단점도 정리! 

 

가성비 유아옷 브랜드들의 단점

가성비 유아옷 브랜드들의 단점은 위에 간단하게 적어보았다. 

가격이 저렴하고 편하게 입힐 수 있는 외로는 단점들도 있으니 참고하고..

만2세 되기 전까지는 가성비가 제법 중요하다 보는데 이후로는 흘리는 것도 덜해지고 아이들이 조절 능력이 생겨서 가성비보다 오히려 의외로 조금 가격 나가는 옷들을 몇벌 사서 돌려 입히는게 나을 수도 있다. 가성비 좋다 생각하며 싸게 산 것들 여러벌보다 나을 수도 있는 것도 알아두시길! 

몇번 사다보면 내가 정말 가성비에 만족하는 사람인지, 가격보다 예쁘게 입히는 사람인지 등을 스스로 파악할 수 있게 되는데 예쁜 옷 입히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용히 뒤로 가기 눌러주시기를 부탁드리며...

마지막으로 내가 언급했던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유아옷 브랜드들을 다시 정리하며 글을 마친다. 

1위 : 가격적으로 만원 정도면 상하복을 살 수 있고 디자인도 무난해서 좋은 키즈 꼬모
2위: 순한 맛(?) 유아복 밀크마일, 몰리멜리
3위 : 여아 등원룩에 좀 더 추천해주고 싶은 헤이미니 
4위 : 이번에 처음 사봤는데 16벌에 12만 원 정도 가성비 극강을 보여준 모다까리나 (단, 핫딜을 기다려야 함)
5위: 무난한 가격과 디자인으로 편하게 입힐 수 있는 삠뽀요, 베베쥬, 모이몰른, 래핑차일드 등 

 

이 외에도 가성비 좋은 브랜드들이 있겠지만 내가 정리한

기준은 가격/품질/맘 카페에서 많이 인정받는 유아 옷 브랜드/ 내가 실제로 내돈내산으로 구매한 유아 브랜드 정도 되겠다. 

더 가성비 좋은 브랜드들이나 구매 방법 등이 있는 분들은 저에게 언제든 귀띔해주세요 : ) 

다음 기회가 된다면 맘카페, 요즘 엄마들에게 인기 있는 국내 영유아 브랜드들을 정리해보겠다. 

그럼 구독해주시고 다음에 또 봬요 

이만 들어가겠습니다~~

뿅!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