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좀하는 엄마Z/생활 | 기타

속초 더블루테라 호텔 가성비 최고! (스위트룸 오션뷰 & 디럭스 더블 오션뷰 방 비교 후기)

이코노마미z 2021. 12. 17. 15:10
728x90
반응형
SMALL

속초 더블루테라 호텔

바다 전망 강력 추천!

- 스위트룸 오션뷰 & 디럭스 더블 오션뷰 방2개 후기

(성인4명, 아기1명 여행)

 

아름다웠다..... 속초 더블루테라 호텔 스위트룸에서 보이는 바다 조망 ( 새벽 4-5시)

 

안녕하세요

지난 속초여행 가벼운 후기에 이어 오늘은 저희가 1박을 알차게 사용했던 속초 호텔, 속초 더블루테라 호텔 리뷰를 해볼게요. 

이곳은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알아낸 곳이 아니라 남편 지인분의 강력한 추천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남편 지인분은 서핑과 여행으로 한달에 속초를 두어번 간적도 있다는 속초 여행 매니아(?)인데요.

속초 호텔로 깔끔하면서 뷰도 좋고 특히 가격이 저렴해서 만족스럽다며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호텔로 저희에게 추천해 주었네요. 

'가성비'라하면 가격대비 좋은거라 사실 큰 기대는 없이 갔는데요, 막상 가서는 저희 가족 모두 다 너무 만족했고, 특히나 오션뷰같은 경우 정말 아름다워서 저는 이번 여행을 떠올리면 호텔에서의 풍경이 많이 떠오를 정도였네요. 

물론 저렴한 가격이라 만족도가 더 높았을 수 있지만 다음에 속초에 다시 간다해도 이 호텔을 리스트에 넣어 다시 검토해볼 예정입니다. 

가격이랑 다 너무 좋지만 전 한번 간 곳은 보통 두번 잘 안가는 체질이라... ㅎㅎ 그래도 다시 검토할정도면 아주 아주 마음에 들었다는 뜻! 

 


 

스위트룸 오션뷰 & 디럭스 더블 오션뷰

방2개 잡은 이유 & 각 방의 매력

 

속초 더 블루테라 호텔 스위트룸에서 보이는 전(좌)  VS 디럭스 더블 오션뷰에서 보이는 전망(우)- 둘다 이렇게보면 아름답지만... 스위트룸이 훨씬 더 풍경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지금 보이는 외로도 더 많은 풍경이 보이는 스윗룸! 궁금하시면 포스팅 끝까지 봐주세요 ^^

 

왜 방을 2개나 잡았지...? 싶으실수 있을 것같아서 저희가 왜 방을 2개 잡았는지 먼저 말씀드릴게요. 

저희 이번 속초 1박 여행의 구성원은 저희 친정 엄마, 남동생, 남편, 저, 17개월 아기 이렇게 총 5명이었답니다. 

원래 저랑 남편, 아기 이렇게만 여행을 가는 것으로 계획 짜고 스위트룸을 잡았는데 이틀 전 친정 엄마와 남동생도 시간이 맞으면서 급하기 방을 추가했어요. 

만약 저희 가족이 다같이 가는 여행으로 처음부터 구성했으면 방 1개면서 공간이 넓은 다른 숙소를 잡았을 수도 있었을 것같아요.

이렇게 어쩌다보니 인원이 많아지면서 방이 2개가 되었네요. 덕분에 저는 속초 더블루테라 호텔의 스위트룸과 일반 객실인 디럭스 더블룸을 둘 다 가보며 이렇게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먼저 저희가 예약한 룸 2개를 소개할게요.

 

맨 처음 예약한 스위트룸 먼저 정보와 가격 살펴볼게요.

둘 다 먼저 살펴본 후에 각 방의 장/단점도 간단히 비교해 써보겠습니다.

두 방중에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 )


1) 속초 더 블루테라 호텔 스위트룸 오션뷰

 

* 속초 더 블루테라 호텔 스위트룸 바다 전망 비수기 가격

남편이 이번 여행 숙소를 담당했기에 남편이 주로 사용하는 아고다에서 예약했습니다.

일정은 일-월로 비수기여서 가격은 저렴한 편에 속하구요. 

스위트룸 바다전망으로 세금 및 봉사료 다 포함해서 166,493원이었습니다.

 

* 속초 더 블루테라 호텔 스위트룸 오션뷰 방 구조

 

방 구조는 방2개에 거실1개, 화장실2개, 주방, 발코니가 있었구요.

사진으로 함께 보실게요~ 

얼리 체크인으로 한 방이 아직 준비가 안된 상태여서 저희 가족들이 모두 잠시 모여있었던 속초 더블루테라 호텔 스위트룸. 

출입문에서부터 이렇게 복도를 지나 들어오면 

깔끔한 주방에 식탁이 있구요

앞쪽으로 거실이 있어요. 저희 가족들 모두 숙소와 풍경 구경하고 있네요 ㅎㅎ 

방은 총 2개 있었구요. 

방 하나는 이렇게 싱글 침대 하나가 있어서 1명정도 잘 수 있는 공간.

오른쪽으로 화장대가 있었구요.

 

다른 방 하나는 2인 가능한 침대에 화장대와 옷장, 화장실이 딸려있었어요.

속초 더블루테라 호텔 스위트룸 안방 화장실

안방 화장실은 거실에 있는 공용 화장실보다 크기가 더 컸어요.

안쪽으로 욕조가 있어서 아기 씻기기에도 무리가 없어 좋았네요.

(욕조 있는 것에 매우 만족했으나 아이가 밤에 아파서 씻기지 못함... ㅠㅠ)

 

이곳은 거실에 붙어있는- 작은 방 맞은편의 공용 화장실입니다.

화장실 규모는 작고 아담하지만 샤워 부스까지 깔끔하게 설치되어 있었어요.

공간들이 전반적으로 신축이라 깨끗한 느낌을 주는게 마음에 들었네요! 

 

* 속초 더 블루테라 호텔 스위트룸 거실 - 오션뷰와 발코니

 

스위트룸이 일반 룸보다 좋은 점은 거실이 있고 공간이 여유롭다는 점인데요.

디럭스 일반룸과 비교하니 확실히 공용 공간이 넓은 것이 훨씬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었어요.

 

거실 쇼파에서 손벽치며 놀고 있는 삼촌과 아기~ ㅎㅎ 

새로운 공간이 마냥 좋은 17개월 아기. 

주방에 있는 드럼 세탁기는 나의 장난감!! 

이거 계속 돌리면서 재밌어하고 ㅎㅎㅎㅎ 

주방과 세탁기, 냉장고 등이 잘 갖춰져 있어서 하루 머물면서 크게 불편한 것은 없었네요.

전자레인지나 포트, 그릇이나 냄비 등은 없으니 참조하시구요~ 

 

제가 꼽은 속초 더블루테라 호텔 최대 장점은 오션뷰에요.

남편이 식탁에 앉아있는데 갑자기 강남오빠처럼 보임...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갱냄오빠처럼 찍어주겠다며 풍경 바라보라했는데 음.. ㅎㅎㅎㅎ 

실내에서 찍는 자연스러운 사진 촬영하기에 공간이 참 깔끔하고 배경도 예뻐서 좋은듯해요.

 

깔끔한 공간 좋고 탁 트인 바다가 시원~하게 보여서 너무 아름답구요 

베란다쪽에서 보이는 바다 풍경은 이렇습니다~ 

요즘은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서 지금 이 지역은 나중에 어떻게 될까- 

여기가 이렇게 신축이 되었다면 앞에도 개발 가능성이 많겠구나... 심지어 오션뷰들이네~ 

이런 생각들을 합니다 ㅎㅎㅎㅎ 

현재로는 앞에 큰 건물이 없어서 시워~~언하니 풍경이 펼쳐져서 참 좋네요.

바다 반대쪽으로도 베란다가 매우 넓어서 다른 방향으로 풍경을 볼 수 있는대요.

바다와는 다른 시내 풍경 보는 것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하늘도 정말 맑았구요.

그래도 역시 제일 좋은 것은 바다 풍경~ 

넓게 펼쳐지는 지평선을 본지가 얼마만인지... 

보는 자체로 힐링이었답니다.

 

2. 속초 더 블루테라 호텔 디럭스 더블 오션뷰 방 구조 (1409호)

 

 

속초 더 블루테라 호텔 디럭스 더블 오션뷰 방은 최대 성인 2명이 가능하고 더블베드가 2개인 구조입니다. 

더블베드는 사이즈가 제법 낙낙했습니다. 2인이 구겨서 들어간다면 잘 수는 있을 것 같은 사이즈(?) 였어요.

인원수가 적은 2인 가족이나 친구끼리 여행온다면 이정도 방도 좋은 것같아요. 

저는 급히 방을 추가했기에 저희와 같은 층으로 작은 방을 하나 더 추가하기로 했고, 가격은 프로모션까지 적용하면 약 56,000원으로 매우 저렴했습니다. 

스위트룸은 정말 만족스럽게 좋았지만 이 방은 아쉬운대로 가성비로 따지면 또 좋은? 정도였어요.

저희 가족은 스위트룸에서 저녁까지 수다떨고 놀다가 잠만 방을 나눠 따로 잤는데 그정도로 이용해도 좋을 듯합니다.

 

짠 -

여기는 방 들어가기 전에 생각나서 사진을 찍기 시작했더니 이렇게 호수 사진이 있네요.

스위트룸은 같은 층 복도 끝에 있었고 이 방은 복도에서 중간 정도에 위치해 있었네요. 

들어서면 보이는 풍경.

확실히 스위트룸 갔다 왔더니 좁게 느껴지긴 했지만 금방 적응되었어요.

일단 깨끗하고 

사이즈는 작지만 이전 방처럼 작은 주방과 세탁기도 있었구요.

만약 이 곳에서 혼자 한달 살기나 장기 투숙을 한다면 이정도 방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봤어요.

 

더블 베드는 이렇게 간격을 두고 떨어져 있었고 중간에 유리문을 칠 수도 있었습니다.

 

 

창문쪽 침대 앞쪽으로 작은 화장대와 미니 테이블이 놓여있고

 

 

화장실은 깔끔하게 있을 것 잘 갗줘놓은 느낌

 

 

그리고 속초 더블루테라 호텔 디럭스 더블 오션뷰 방에서 보이는 풍경은! 

 

 

풍경은 이방이나 저방이나.. 다 아름답네요.

 

다만 그 아름다운 풍경의 규모가 조금 작다는 점이 스위트룸에 비해서는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스위트룸은 3면을 볼 수 있는 커다란 베란다가 있고 이 곳은 바다쪽으로만 베란다가 있으니까요.

그래도 침대에 누워서 보이는 풍경이 너무 좋아서 엄마가 눕기로한 침대였는데 제가 차지하고 한참 누워있었습니다.

물론 당연히 스위트룸이 크기나 뷰 면에서 좋지만 가격을 아주 알뜰하게 하면서 여행하고 싶다면 이 방도 괜찮을 듯했어요. 

 

 


 

속초 더블루테라 호텔

 스위트룸 오션뷰 & 디럭스 더블 오션뷰 방2개 비교

 

  스위트룸 바다 전망 디럭스 더블 바다 전망
가격
(비수기 일-월 우리 가족 예약 기준)
166,493원 55,799원
방 개수 2개 (더블베드 1개, 싱글베드 1개) 1룸 (더블베드 2개)
화장실 개수 2개 1개
거실 유무
최대 인원 ~4인 가능 ~ 2인 가능
방크기 58.4 28m²
발코니 크기 삼면이 바다와 시내 풍경 한면만 바다 풍경

 

참고) 디럭스 오션 더블룸

 

*참고) 프리미엄 오션 스위트룸

 


 

속초 더블루테라 호텔

프리미어 오션 스위트 룸에서의 풍경 감상 

 

룸 2개를 이용해보며 몇 비교들을 하기는 했고 가성비로 따지면 작은 방이 좋지만...

여행의 목적은 휴식을 취하며 행복하기 위함 아닙니까~ 

저는 다시 숙소 잡는다하면 망설이지 않고 속초 더 블루테라 호텔 중에서는 프리미어 오션 스위트룸을 선택할 것같아요. ( 3박 이상시는 더 가격 고려해보겠지만 1~2박일때는 무조건! ㅎㅎ )  

 

그 이유는 말로하지 않아도 밑의 사진들을 보여드리면서 이 날의 기록들을 하다보면 느끼실 거에요.

아- 이만큼 풍경이 아름답구~ 하는 마음! ^^ 

삐삐 머리 묶어 놓은 것 풀어헤치고는 좋~다고 아빠가 서라는 곳에서 쁘이쁘이 하는 우리 아가 

귀여운 사진들도 남겨주고~~ 

이구 이구 귀여웡 

브이를 가르쳤더니 뭔지도 모르면서 "뿌이 뿌이"하면서 계속 서있네요 ㅎㅎㅎㅎㅎ 

사진 다 찍고도 아빠 데리고 가서 뿌이뿌이 하라고 ㅎㅎㅎ 

사람이 없는 풍경을 보는 것도 정말 아름다웠어요.

넓~~~은 지평선이라니!! 

밤의 풍경이 또 너무 좋았는데 남편, 동생과 함께 맥주한잔 하면서 수다떨다가 사진이 없네요.

이건 새벽의 풍경입니다. 대략 5시정도였던 것같아요.

우측으로 보이는 호텔은 무슨 영화에 나올 것같은 낭만을 풍기고 있고~ 하늘색도 아름답고~ 

해가 뜨는 것도 여기서 보았는데 하늘이 통으로 보여서 장관이었네요~ 

더 깜깜한 밤의 느낌

시작되는 일출 

어디를 봐도 아름다운 풍경의 연속

 

다시 봐도 너무 아름답다~~~~~ 

아름다운 이 풍경을 다음에 다시 느끼고 싶어요. 

이날은 하지만 아기가 갑자기 열이 오르는 바람에....

아기 간호하느라 밤새 깨어있었어서 새벽 풍경을 감상했다는 슬픈 뒷이야기 한번 전하면서 ㅠㅠㅠㅠ 

 

 

아기가 좀 더 크면 이 경치를 더 느낄 때가 오겠죠.

아직 아기지만 그래도 이 곳에서 바깥 보면서 우리 아기가 "우와~" 하는 모습이 너무 귀엽고 소중했답니다.


 

 

그리고 BONUS 정보!

속초 더블루테라 호텔 조식!?

 

속초 호텔 더 블루테라 조식을 찾는 분들이 제법 많으시더라구요.

저희도 아침을 간단하게 먹을까...하며 호텔 조식을 검색해봤었거든요.

지금 호텔 더 블루테라 조식은 없는 상태에요. 

하지만 

 

호텔에서 아침식사로 6곳의 주변 맛집을 추천해주고 있었네요.

그리고 속초는 워낙 맛집들이 가까이에 많더라구요. 굳이 호텔 조식 아니어도 간단하게 주변 맛집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같아요.

참고로 저희는 둘째난 88 식당에서 생선구이를 먹었는데 다들 감동...너무 맛있었습니다.

이런 맛집 후기도 나중에 시간되면 이어서! ^^ 

 

호텔 프론트 앞에는 이렇게 대기하는 공간이 꾸며져 있었구요

 

만약 가볍게 빵으로 식사하고 싶으신 분들은 1층에 베이커리가 있답니다.

빵은 맛집이래서 많이 기대했는데 무난무난한 빵들이 많았어요.

둘째날 아기 배고플까봐 아침에 베이컨 치즈 계란빵 안쪽 부분을 좀 파서 먹여주었네요. 

너무 맛있어했던 17개월의 입맛 ㅎㅎㅎㅎ 

 

제가 정리한 속초 더블루테라 호텔 정보는 여기까지에요.

처음 예약할 때는 좀 더 가성비를 따지며 더 저렴한 디럭스 룸을 예약할까-도 싶었었는데 머물러보니 스위트룸이 여행의 아름다움을 배가 되게 해주었어요.

이왕 여행가시는거라면 블루테라 속초 호텔의 스위트룸을 살포시 추천드려봅니다.

속초 가성비 호텔이나 오션뷰 아름다운 호텔을 찾으신다면 속초 더블루테라 호텔을 추천드려요.

참고로 저희는 17개월 아기랑 갔는데 아기가 잘 곳이나 가드는 따로 없어서 이 부분은 아쉬웠네요. 

저희는 쇼파 쿠션 위에 이불을 깔아서 그 위로 아기를 눕혀 재웠는데 동생이 이걸 보더니 약간 차박(?)같다해서 좀 미안했던 ㅠㅠ 

바닥에 깔 수 있는 두꺼운 이불은 별도로 마련해주지 않았고 여쭤봐도 제공 안된다고 했었어요. 참조하세요.

 

그럼 즐거운 속초 여행, 마음에 드는 숙소 잘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뿅! 

* 속초 맛집도 다음에 다룰게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함께해주세요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