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하루 기록

티스토리 블로그 오픈 1일차 - 개설 배경과 기대하는 방향

이코노마미z 2018. 7. 10. 22:51
728x90
반응형
SMALL

티스토리 블로그 오픈 1일차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다.

'매일 아침 써봤니?'라는 책에서 저자인 김민식 PD님은 블로그를 예찬한다.

블로그를하면 구글에서 월급도 받고,

자신이 좋아하는것들을 정리하며 다양한 기회들이 생기는데 

왜 안하느냐고 저자는 오히려 반문한다.

 

 

흠-

그러게..

 

 

돌아보면 나도 대학때부터 블로그를 멋지게 해보고싶었다. 

사람들과 즐겁게 소통도하고,

내 것들도 계속해서 업데이트하며 정리하고,

가끔은 잘한것 자랑(?)도 마음껏 하고 싶었는데- 

잘하고 싶은 마음에 오히려 선뜻 시작하지 못했었다.  

그러다 조금 시작해본 블로그도 있었는데

정작 보여줄것도 없는것같고 허접한 내 모습에 실망하고 접고...

 

 

 

계속해서 고민고민만을 거듭했는데

일단 시작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오늘 야심차게!! 만들어보았다.

블로그 운영을 잘하는 사람들은 도대체 어떤 생각으로 시작했는지 궁금한데,

그 성공한 과정이 구체적으로 어떤지 - 잘 찾기가 어렵다.

 

그래서 이 '블로그 관찰기' 카테고리는 내 매일의 블로그를 관찰하며

내가 어떤 생각으로 매일 블로그를 하고 있는지를 적어보려한다.

 

 

 

 

 

내 아이디는 CREATOR -Z !

 

 

헷 내 아이디 너무 맘에 든다.

무언가 만들고, 창작하는 것을 좋아하는 나인데

이런 내 취미가 참 하나를 전문으로 하기보다는 다양하고 잡스럽다. (?)

 

 

블로그로는 하나의 주제를 파고들며 전문가가 되면 좋겠다.. 생각해보는데

내 성향상 아마 다양한 것들에 계속해서 관심갖고 만들어보고 할 것같다.

그래서 크리에이터-제트로 아이디를 정했다.

 

그리고 정말 의미있고 멋지게 로고랑 컨셉을 다 만들어보자! 생각했으나

항상 마음이 무거우면 시작이 어렵다.

블로그는 좀 더 가볍고 즐겁게 할 생각이라 10분 내로 떠오르는 컨텐츠로 로고를 디자인해보았다.

 

 

- 다양한 색이 알록달록하고 화려하게 진행되는 속 크리에이터 - z의 모습

- 크리에이터  'Z'이기에 Z를 잘 보이게 해주고 그 안을 화려한 캐모플라쥬(CAMO)를 넣어 알록달록하게 디자인

 

 

최종으론 이 두가지 디자인 선택!

Z만 있으면 좀 심심해보이고 얼굴만 있으면 내용이 없는거같아서

Z안으로 무표정하지만 다양한 생각들이 많은 내 모습을 넣어 만들어보았다.

팔을 뻗어 확장되어가는 느낌도 들고~

 

내가 만들었지만 단순한데 귀엽네 크크

멀리서 보거나 블로그를 딱! 들어왔을때도 기분좋게 볼 수 있도록 즐거운 칼라구성은 덤 :)

 

 

 

 

카테고리는 일단 이렇게 만들어보았는데 아마 이건 진행하며 없앨건 없애고,

늘릴건 늘려서 많이 바뀔것 같다. 벌써 글 쓰는 지금도 약간의 수정을 한 카테고리 ㅎㅎ

이렇게  시작한다는 것을 기록으로 남기고~

100일정도 지나고는 어떤 카테고리 모습일지 한번 변화를 보는것도 재미있겠다.

 

 

매일의 가벼운 일상,일기로 나의 기록을 남기고,

내가 좋아하는 공부와 이를 통해 성장하는 그 과정 자체를 컨텐츠로 만들고,

세상을 향한 내 꿈들을 펼쳐볼 수 있도록 하는게 지금의 생각이다.

 

 

앞으로 내 블로그에 어떤 내용들이 채워질지 나도 궁금하다.

전에 어떤 분이 매주 책 리뷰를 올리기위해 책을 매주 읽게되었고

그러면서 자신이 성장하는 것을 느꼈다고한 강의가 기억난다.

 

나도 블로그를 통해서 내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게되기를 기대해본다.

매일을 좀 더 소중하게 생각하며 차근차근 즐겁게 해봐야지! :)

 

 

--------------------------------------------------------------------

 

 

* 흠- 마지막을 마무리하기가 어째 썰렁하다~

내일은 글 마지막에 넣을 인사 문구같은것을 디자인해 보아야겠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