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하루 기록

티스토리 블로그 3일차 - (책) '블로그 투잡됩니다 ' 블로그 입문자들에 추천

이코노마미z 2018. 7. 12. 23:53
728x90
반응형
SMALL

티스토리 블로그 3일차

 

 

어제 두번째 글을 올리고 아침에 일어나 조회수를 확인해본다.

 

 

글을 쓰는 지금까지- 오늘 10명이 방문했다!

 

정말 누가 보면 너무너무너무 코웃음을 칠 초라한 수일 수 있지만 내가 글을 쓰면 어떻게 누군가가 와서 글을 읽었다는 자체가 마냥 신기하기만한 3일차다. 누가 글을 보았을까~ 찾아보니 다음에서 유입된건이 2개있는데, 검색어가 '네이버 티스토리'였다. 블로그 관련해서 글을 쓰다보니 이렇게 검색해서 들어오는구나.. 싶었다.

 

수익형 블로그를 생각하며 블로그 생활도 즐겁게하고, 수익도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생각으로 지금 만들어보고 있기는한데.. 문득 누군가가 이렇게 글을 봐준다 생각하니 갑자기 또 진지한 z가 등장한다.

 

'아무리 한명이 몇초동안 보는 글이라도 도움이 되는 의미있는 글이어야 하지 않겠니???'

이런 생각이 들며 무거워지려는 것을 - 다시금 잡아본다. 나같이 기본적으로 생각많고 진지한 사람들에게 블로그는 재미있는 공간이기 이전에 약간은 부담이기도 한 것같다. 재미있게 시작해보자는 처음 마음과는 다른게 의미있고 잘해보고 싶다. 하지만 그러면 한주동안 생각만하고 아무 실천도 못해본 경험이 있기에.. 그러지말고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나를 표현해보자는 생각을 해본다.

 

 

 

 

 

 

집에와서 남편에게 블로그 어제 글 2개 올렸고, 내가 앞으로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할 것인지에 대해서 설명했다. 최근 읽은 '블로그 투잡됩니다.' 라는 책을 인용하면서 정말 열심히 설명하는 내 모습을 그림으로 남겨보는데 그림 위로 남편이 말풍선을 슥슥 추가한다.

 

 

 

난 진심 열심히 설명했는데... 들을때는 엄청 리액션 잘해주더니! 그에게는 횡설 수설이었나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의 블로그 마케팅 책 추천 : 친절한 세인씨의 마케팅 비밀 과외- '블로그 투잡됩니다.'

 

남편에게 열~심히 설명한 내용은 최근 읽은 '블로그 투잡됩니다.'라는 책의 저자 관련 내용이었다. 저자가 다양한 직업들을 거쳐, 보험 판매원에서부터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블로그 마케팅 강의 등을 하며 멋지게 살아가고 있는 내용을 생각나는대로 이야기했다.

 

 

네이버 메인에 떠있었는데 표지의 저자 프로필 사진이 참 지적으로 보이고 예뻐서 클릭했던 기억이 난다. 책 내용 중간에 블로그에 쓰이는 사진 편집 관련해서, 프로필 사진도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잘 생각해서 찍고 일반 핸드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도 이왕이면 예쁘게 보정해서 올리라는 내용이 생각난다. 이 책은 그만큼 디테일한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조언들이 담겨있는 실용서인데 약간은 블로그라는 것 자체를 처음해보는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구성되어있다. 그래서 나같이 처음하는  사람들은 보면서 하나하나 따라하기 좋고, 글 자체도 아주 쉽게 읽힌다.

 

 

- 아주 특별한 고급 정보보다는 처음 하는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조언들이 친절하게 잘 정리되어 있음

-  쉽게 글을 풀어 써서 읽기 쉽고 따라하기 좋다는 점

-  블로그라는 세상을 새롭게 알게하고 한번 도전해보고 싶게하는 격려가 담겨있음

 

이런 3가지면에서 이 책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듯하다. 좀 더 컨셉을 잘 잡고 싶다거나, 컨텐츠 관련해서 고민하는 사람들이라면 맞지는 않는것같다. 블로그 관련해서 흥미로워 보여 읽었고 도움이 되긴했지만 블로그 주제, 방향, 컨텐츠에 대한 고민은 여전히 있다. 이 부분은 운영하면서도 계속해서 정리해봐야할 숙제같다.

 

 

유튜브에서 블로그 마케팅을 검색해보는데, 재테크 스타강사인 유수진 (부자언니)와 유튜브를 찍은 클립이 있길래 시청했다. 근데 책보다 이 클립이 더 와닿고 도움이 되었다. 책도 좋지만 유튜브 강의도 한번 들어보길 추천!

 

https://youtu.be/x3q7HHzUlcI

 

 

-------------------------------------------

 

오늘 10명, 내일은 몇명이 내 글을 읽을까?

정말 이런거 엄청 소소하고 소심해보이는데

내가 원래 이런 사람인가보다. 기대되고 궁금하다 ㅋㅋㅋㅋ

블로그 3일차- 그림 일기와 블로그 관련한 내용을 적어보았다. 내일도 유튜브에서 강의 하나 한번 들어봐야겠다.

하루하루 가이런 작은 기대감에 좀 더 즐겁다 :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