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좀하는 엄마Z/문화 | 예술

[비주얼 트렌드 2018] 올해의 필수 색상, 디자인, 브랜드 및 사진 트렌드

이코노마미z 2018. 7. 31. 18:01
728x90
반응형
SMALL

 

비주얼 트렌드 2018

:올해의 필수 색상, 디자인, 브랜드 및 사진 트렌드

 

 

 

  2018년이 벌써 반 이상 지났네요. 올해 초 여러 사이트들에서는 올해의 필수 색상, 디자인, 브랜드 및 사진들을 정리해 발표했습니다. 제가 정리하는 2018년 비주얼 트렌드 정리 자료를 보면서 이런 트렌드들이 현재는 어떻게 보여지고 있을지 한번씩 생각해보시면 재밌으실거에요. 자료들은 GettyImages, Shutterstock,QuotePhotos,Digital Arts 글들을 참조했습니다. 

 

 

  2018년 예측을 하기 전에 2017년을 살펴보아야합니다. 2017년에는 그리너리 칼라, 진짜의 것들, 휘게 라이프 (greenery, authenticity, Hygge) 등이 새로운 시각적인 트렌드로 손꼽혔습니다. 작년에는 브렉시트나 트럼프의 충격 들이 있었던 해였고, 그러면서 사람들은 시각면에서 보다 단순하고 유기적인 형태를 찾고 싶어하는 경향들이 커졌습니다. 이런 마음은 실내 환경의 녹색 칼라나 진정한 브랜딩을 추구하는 등의 모습을 통해 분명하게 나타났습니다. 또한 과감하고 재미있는 비비드한 칼라들이 급증했습니다. 2017년에 유행한 것들이 올해도 지속되고 있을까요? 역사에대한 관심과 경험의 가치를 중시하는 트렌드들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럼 시각적인 트렌드는 어떨까- 올해 컬러, 브랜딩, 사진, 패션, 가정용품 및 기술 분야에서 기대되는 시각적 경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실겁니다.

 

 

자, 그럼 2018년 올해 필수 트렌드들을 함께 살펴보실까요?  

 

 

 

 

> 게티이미지가 꼽은 올해의 비주얼 트렌드 : CONCEPTUAL REALISM

 

 

 

Visual Trends

 

 

  2018년 비주얼 트렌드를 전반으로 살펴보면  유동성, 초현실적인 이미지, 여행 사진, 밀레니얼 핑크를 넘어서 울트라 바이올렛 칼라, 패션의 투명성, 가정 내 금속의 사용, 사물 인터넷에 대한 꾸준한 관심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대 여성성과 성 역할이 어떤 모습이고 어떤 의미인지를 지속적으로 살펴보는것도 필요합니다.

 

  "개개인의 정체성에 대한 끊임 없는 왜곡이 있다. 몇년 전에, 사람들은 인종이나 민족, 그 다음엔 체형, 능력, 나이에 대해 얘기하고 있었다. 이제 우리는 유동적인 자아를 바라보고 있다. 모두가 기념해야 할 방대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아이디어의 범위이다." Adobe의 크리에이티브 서비스 및 비주얼 트렌드 관련 장인 브렌다 밀리스는 말합니다.

 

 

  브렌다는 또한 풍부한 열대성과 유토피아적인 다른 세상의 이미지들을 볼 수 있을거라 말합니다. 하지만 이전과는 조금 다른 유토피아의 느낌으로 강렬하면서도 심리적으로도 다른 느낌의 이미지들일 것입니다. 자연과 조화된 초감각적 경험과 관련한 작업들을 많이 보게 될 것입니다. Andres Lozano, Biff and Charlotte Day를 포함한 최근 작가들 사이에서 식물의 존재가 계속해서 크게 나타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17년 한해 동안 여행 사진과 그 뒤를 이어 가는 'Wanderlust'와 그래픽 디자인이 등장했고 이는 2018년까지 이어질 것이라 보고있습니다. 침묵과 고독의 필요성이 건강과 시각적 추세를 지배하고 있 2018년은 먼 곳으로 여행하고 이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입습니다.

 

 

  게티 이미지는 게티 박물관의 10억개 검색과 4억개 이미지 다운로드를 분석해 2018년 시각 트렌드를 공개했습니다. 그것은 세가지 주요한 트렌드를 꼽습니다:

 

두번째 르네상스, 개념적 현실주의 그리고 미완성된 남성성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아래에서 살펴봅니다.

  두번째 르네상스란, 고전적인 이미지와 이의 다른 활용과 연관이 있습니다. 조용하고 명상적인 미술사 이미지들인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파리 두코비크의 '미의 예술'은 모두 최근의 촬영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BAME(흑인, 아시아계, 소수 민족) 커뮤니티에서 사진 작가들이 전통적인 시각적 주제를 고정 관념을 뒤엎고 다시 쓰기 위해 재구성하는데 사용됩니다. 더 긍정적이고 문화적으로 풍부한 서술을 할 수 있다하며 게티 이미지의 인스타그램에는 이런 경향이 눈에 띕니다.

 

  개념적 현실주의는 미디어에 대한 신뢰와 연관이 있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미디어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세상에서 현실적이고, 진정하며, 믿을 수 있는 이미지들의 필요성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미디어에 대한 신뢰가 떨어짐에 따라 우리는 아이디어가 그렇지 않더라도 실제처럼 보이는 이미지를 갈망한다고 게티는 말합니다.

  미완성된 남성성에서 남성들의 고정 관념은 도전 받고 있으며, 더 많은 브랜드들이 하이퍼 남성성에 보다 복잡하고, 부드럽고, 정서적으로 기민한 방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영국의 광고 표준 당국은 성 고정 관념을 영구화하는 광고를 금지했다고 합니다.

 

 

 

Color

 

 

> 팬톤 올해의 칼라:  ULTRA VIOLET 18-3838

 

 

  팬톤의 2018년 올해의 색상은 '우리의 인지도와 잠재력을 한 차원 높여 주는 청색 기반 보라 색'입니다. 이는 아름다운 표현과 정신적인 것의 반영으로 이 새로운 은하의 탐험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는 미지의 것, 아직 오지 않은 것을 나타내는 색이며 흥미로운 색입니다. 또한 Prince, David Bowie and Jimi Hendrix와 같은 유명 인사들 사이의 아주 인기있는 색깔입니다. 라벤더와 다른 보라 색의 모든 색조는 가정용과 패션에도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팬톤은 2018년 봄에 런던의 패션 디자이너들이 남성 및 여성 컬렉션에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위 16개 색상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체리 토마토, 메도울라크, 팰리스 블루 (Cherry Tomato, Medowlark and Palace Blue )와 같은 과감한 색상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울트라 바이올린은 물론 핑크 라벤더도 볼 수 있습니다.

 

 

 

  Pantone의 LeatriceEiseman전무는 영국과 미국의 디자이너들은 컬렉션에 더 많은 색상을 표시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유연성과 표현력, 그리고 신선한 공기의 활기 찬 숨결을 원하고 있다합니다. "중립적인 색상에 오랫동안 투자하고, 휘게와 같은 유행을 따르고, 미니멀리즘적인 디자인에 그간은 집중해왔습니다. 최근에는 밝은 색상, 삽화, 개성이 부활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전문가인 Stephanie Sharlow의 말입니다. 

 

  팬톤은 보라 색은 물론이고 울트라 바이올린을 2018년 올해의 색깔로 지정하는 등 적극적으로 이 아이디어를 강화했습니다. 이 밝은 색은 앞으로 몇달, 몇년 안에 모든 형태의 웹 사이트 디자인과 광고에 반영될 더 큰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팬톤은 전망했습니다.

 

 

 

 

Graphic Design & Branding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인 Connie Birdsall은 '판타지 테마'는 브랜딩에서 계속 보일 것이라 전망합니다. 비비드한 칼라와 함께 핸드 레터링과 타이포그래피가 계속될 것이라합니다.

 

 

  로고 디자인과 리디자인 측면에서는 단순한 라인 워크와 매끄러운 벡터 형태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Wallpaper잡지에 실린 온라인 컨셉 스토어인 Brandless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 스토어는 기본적으로 브랜드가 없는 가구, 화장품 및 식품 품목을 미화 3달러에 제공합니다. '브랜드 세금'없이 무엇이 가능한지를 강조하는데, 이는 강력한 브랜드 정체성을 가진 이면의 모든 숨겨진 비용을 요약하는 문구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 BRANDLESS 제품들

 

 Deposit Photos의 비주얼 트렌드 2018목록에서는 그래픽 디자인에서 창조적인 콜라주의 인기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콜라주를 자기 표현의 새로운 방법으로 찾고 소통하는 것과 연결합니다. 콜라주를 통해 좀 더 특이한 방법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움직이는 그래픽의 지속적인 인기와 맞물려 있는데, GIF는 모든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성공적인 브랜딩의 주요 예입니다. 우리는 매일 정적인 이미지들 사이에 살고 있는데 GIF, 콜라주, 360비디오, 몰입형 기술 같은 것들이 조금 더 생생한 영상을 보여줍니다.

 

 

 

Photography

 

  셔터 스톡이 2018년 창조적 트렌드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천연 럭셔리, 파스텔 톤, 선인장 식물, 자수와 종이 예술의 장식, 고대 지리학등.. 이중 가장 인기있을것으로 예상되는 세가지 주요 트렌드가 있습니다.

 

1) 판타지

 

  셔터 스톡에 따르면 유니콘과 인어와 같은 판타지 캐릭터가 거대하게 증가했으며, 창조자들이 초자연적인 것을 더하려고 하면서 오케스트라 음악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합니다.

 

2) 우주

 

 

  최근 박스 오피스 (Gravity, The Martian)에서 우주를 다루면서 태양계와 우주 검색이 셔터스톡에서 매우 가파르게 상승했다합니다.

 

3) 뉴 미니멀리즘

 

 

 미니멀리즘이 한동안 유행하고 있는데 연속적인 선이 연관해서 인기있고, 이 유행과 더불어 neon circle 네온 원이 새롭게 보이고 있다합니다.

 

 

 

 

 

 

 

자, 2018년 비주얼 트렌드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올해가 반이 지난 현재, 제법 트렌드대로 여러 상품들과 디자인들이 진행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런 트렌드들은 하나의 답이 아니라 예측이고 매년 보면 어느정도는 들어맞더라구요. 그럼 남은 2018년에도 이런 트렌드들이 어떻게 보여질지 한번 관심있게 주변을 둘러보시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