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하는 엄마Z/재테크

산본 전통시장 원조 장충 왕족발 먹으러 가볼까요?

이코노마미z 2022. 11. 17. 14:18
728x90
반응형
SMALL

신혼때 산본에 잠깐 살았어요.

남편이 어릴때부터 산본에서 살았다는데 대단지 아파트들 사이에 전통 시장이 하나 있으니!

이름하여 산본 시장~

이곳에는 보통 전통시장처럼 과일, 어류, 육류 등의 식재료는 물론이고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산본 시장만의 매력은 바로 이곳에 있습니다!



 

바로 산본시장의 명물인 족발집~ 

산본 전통시장은 족발로 특히 유명한대요 

사람들이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는 방식으로 판매가 된답니다. 

주말같은 경우는 특히나 사람들이 많아서 (특히 식사 시간인 저녁 6시정도가 피크인것 같아요) 줄을 길게 서있기도 해요.

 

 

 

아무래도 찾는 사람들이 많으니 즉석에서 만들어지기고 회전율이 높아서 더 신선한게 아닐까 싶어요. 

 

 

저는 원조장충왕족발 집에서 왕족발 대를 시켰어요.

고기가 야들야들하고 정말 맛있어요.

족발 마니아인데 산본시장 족발 인정합니다.

엄지척! 

 

사진으로 보니 또 먹고 싶네요.

요즘같이 어딘가 가고 싶은 계절에는

여행으로 전통 시장도 재미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전통 시장만의 매력이 있어서 가는 곳마다 새로운 것이 참 즐겁습니다. 

 

 

재테크와 육아 정보를 올리다가 갑자기 전통시장..? 하실 수 있을듯해서 정보를 추가하자면~ 

지금 전통시장으로 떠나는 가을여행이라는 컨셉으로 '시장이 여행이 되다'라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랍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개인 sns에 포스팅하고 참여해보시기 추천해요.

 

 

 

 

 

전통시장 가는 달 동행 캠페인 - 시장이 여행이 되다

전통시장 가는 달 동행 캠페인 - 시장이 여행이 되다

visitkoreanmarket.or.kr

그럼 오늘도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