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그리는 엄마Z

스케치북 사용하는 방법 - 삶의 일부로의 드로잉 (스킬쉐어 강의 정리)

이코노마미z 2021. 11. 5. 17:05
728x90
반응형
SMALL

 

스케치북 사용하는 방법!

삶의 일부로의 드로잉

 

Use Your Sketchbook! Make Drawing an Essential Part of Your Life

Jesse LeDoux, Illustrator, Artist, Designer

오늘은 스케치북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스킬쉐어에서 강의를 들었다.

강의가 총 17분으로 짧아서 간단하게 듣기 좋을 것 같아서 집중해서 들었다.

미술을 공부하며 드로잉북을 정말 제대로 사용해본 적이 있나 싶다.

입시때 나름대로 활용한다고 했었지만 그건 진짜 나를 위한 그림이 아니었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는 드로잉과 점점 멀어졌던 것같아.

이 강의를 들으니 다시 그림이 그리고 싶어진다.

매일 드로잉북을 들고 다니며 한번 강의대로 그림을 그려봐야지. 

 


 

강의 요약

 

 

일주일동안 스케치북 사용해보기.

생활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습관화 해볼것.

결과물 : 일주일 후 스케치 사진 왈리기

Q: 당신은 왜 그 스케치북을 골랐는가/ 뭐가 가장 쉬웠는가/ 일상생활에서 고정으로 사용할만한가?

 


나의 드로잉 (스케치북)

 

지난 연휴에 서희랑 오빠랑 판다팜 갔었는데 구경하다가 샀던 스케치북.

2700원의 가벼운 가격과 드로잉북이라 써있는 것이 용도가 딱이라 한번 사봤던 드로잉북이다.

큰 의미는 없고 집에 있는 드로잉 북들이 많지만 새거사고 이번에는 잘 써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구매..

이 강의 사기 전에 샀던건데 안쓰고 있다가 이번 기회게 열어보았다.

스케치북을 펼쳤는데 막상 무엇을 그려야할지 잘 모르겠는 상태...

자유로운 그림보다 목표가 있는 것이 더 좋은 나는 디자이너~~~ 

스튜디오 로고와 이벤트 관련해서 아이디어를 좀 내보고 

최근 유행하는 남자 패션들을 한번 그려보기

처음 노트에 슥슥 샤프로 그리면서 '아 감이 죽지 않았는데?'하며 혼자 뿌듯했었는데 그리다 보니 점점 지저분하기만 하다.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서 그림을 그리고 싶은데 도대체 내 스타일은 어디있는걸까???

 


강의 내용은 특별하지는 아니었지만 17분동안 스케치북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에 대해 생각하게 해 준 의미있는 강의였다.

앞으로 강의대로 매일 나만의 목표를 정하고 지키지 않으면 자지 않도록 해봐야지.

내 목표는 하루에 한장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며 낙서하기.

정말 목표가 낮다 ㅎㅎㅎㅎ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