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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 4D 프로그램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들로 어떤것들을 만들 수 있을까요?

이코노마미z 2018. 8. 14.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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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 4D R20는 놀랍도록 새로운 모델링, 메테리얼, 랜더링의 기능들을 추가했습니다.

업데이트된 기능들은 어떤것이고, 이를 활용해 어떤 작품들이 가능한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시네마 4D 프로그램 업데이트되는 기능들

 

시네마 4D (Cinema4D)는 디자인 전 분야에 걸쳐 사용되고 있어요. 가장 널리 쓰이는 분야는 영상 광고나 모션 그래픽 분야인데요 유럽과 미국에서는 3D 툴에서 주력으로 자리잡고 있답니다. 국내에서는 제품 디자인 렌더링과 게임 텍스쳐링에 많이 사용되는데요 최근에는 방송용 모션 그래픽 등에서도 급격하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런 시4D는 기존 마야/맥스보다는 가볍고 배우기도 쉽다는 평을 듣는데요, 마야에 비해 기능에서 좀 부족하게 표현되는 것들도 있다는 평이 대부분이었어요. 하지만 시포디도 매년 새롭게 기능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답니다.


 

시네마 4D는 매년 출시될 때마다 완전히 새로운 기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중 새롭게 발표된 R20에서는 정말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9월 이후에 선보이는 기능에는 새로운 MATERIAL 시스템과 볼륨에 기반한 모델링, PRORENDER 렌더링 기능을 포함하는 등의 새로운 기능들을 볼 수 있다하네요.

 

 

 

 

그럼 시네마 4D R20에서 새로운 것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비주얼 가이드를 소개해드릴게요.

 

시네마 4D 프로그램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들로 어떤것들을 만들 수 있는지 기능 소개와 함께 이미지도 함께 보시죠 ^^ 

 


 

 

1.

 

마야는 (Autodest Maya)는 점 기반의 편집을 하는데요, R20에서 Cinema 4D에서도 이런 편집이 가능해질 예정이에요.

150개 점을 넘어서서, 작가들은 더욱 복잡한 물체들을 만들 수 있게 되는데요

편집역시도 쉬워질 예정입니다. FLOWCHART LAYOUT으로 물체의 구체적인 부분들을 쉽게 편집할 수 있어요.

node기반의 물체를 더욱 쉽게 만들기 위해 C4D traditional Material Editor를 사용해서 물체를 만들 수 있구요

node editor에서 결과를 볼 수 있게됩니다.

 

 

 

 

 


 

 

2.

 

새로운 볼륨빌더(Volume Builder) 와 매셔 도구(Mesher toolset)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Dreamworks Animation)이 개발한 Open VDB technology에 기반을 두었습니다. 이는 한 모양(shape)을 다른 모양으로 절단하거나 추가하는 방식으로 모델을 수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Open VDB를 지원하는 랜더링 엔진(Rendering engines)은 V-레이(V-ray), 옥탄(Octane), 아놀드(Arnold), 3Delight 및 렌더맨(3Delight and Renderman)을 포함합니다.

 

 

© Aaron Barreras

 

© Aaron Barreras

 


 

 

3.

 

필드(Fields)는 C4D의 Falloff 기능을 더욱 강력하게 만듭니다.

 

Falloff기능은 입자, MoGraph 클론, 객체 포인트, 폴리곤 및 스플라인 (particles, MoGraph clones, object points, polygons and splines ) 등을 수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필드에서는 각 요소가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에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한다네요.

 

이는 아주 복잡하지만 강력한 도구라할 수 있어요.  

더 자세하게 보실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W51e6aT_SU8

(세상의 열린 지식, 인터넷과 유튜브는 정말 열린 교과서에요. 넘나 대단한것!)

 

 

이미지 : (c) Cristian Wolff

 


 

 

4.

 

Cinema 4D R20에서는 CAD 모델을 드래그 앤 드롭할 수 있어요.

CAD 모델이 들어올 때 세부 수준을 조정할 수 있구요.

지원되는 형식에는 STEP, Solidworks, JT, Catalia V5 및 IGES가 있습니다.

 

 

(c) Aix Sponza

 


 

 

 

 


GPU 기반 렌더링 엔진이 (GPU-based rendering) Apple의 Metal 2 렌더링 기술을 지원하여 새로운 코어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보다 빠르고 더 나은 랜더징/ 출력을 제공한답니다!


업그레이드에는 하위 표면 산란, 모션 흐릿함 및 다중 패스 출력(sub-surface scattering, motion blur and multi-pass output)과 같은 렌더링 기능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c)  Guenter Nikodim (top), YanGe (bottom)

 


 

 

 

모션 트래킹 엔진과 새로운 멀티인스턴스 기능 (motion tracking engine and the new Multi-Instances feature)도 개선되었습니다.  Cinema 4D의 모그래프(MoGraph)도구 세트를 사용하여 개체를 복제하는 성능 또한 향상됩니다.

 

 

 Model provided Guenter Nikodim (top), YanGe (bott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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