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하는 엄마Z/재테크

재테크하는 엄마 Z 메뉴 신설

이코노마미z 2021. 9. 8. 14:11
728x90
반응형
SMALL

블로그를 리뉴얼하면서 메뉴도 개편했다. 

리뉴얼이라 하기도 민망하게 몇년전에 테스트처럼 일기 좀 끄적이고 한게 다지만 메뉴를 정리하며 나의 변화가 느껴졌다.

몇년 전의 나는 자기개발과 성장에 더 관심이 많았구나 싶었다.

지금도 물론 이 두가지는 항상 관심이지만 지금은 재테크와 육아에 더 관심이 많다. 

 

메뉴를 정리하며 재테크는 아예 따로 메뉴를 뺐다. 

여기에 내가 관심가는 것들, 보고 있는 정보들을 정리해봐야지. 

막연하게 잘먹고 잘사는 것이 아니라 서희가 컸을때 해줄 수 있는 것들을 즐겁게 다 해줄 수 있도록 금전적인 면에서 스트레스가 없었으면 좋겠다. 지금 어떤 것을 좋아할지 모르지만 미술이 하고 싶다면 미술을, 음악이 하고 싶다면 음악을, 공부가 하고 싶다면 공부를, 유학이 가고 싶다면 유학을. 내가 중간에 공부하다 취업으로 빠졌던 것과는 다르게 서희의 인생을 좀 더 서포트 해주고 싶다. 물론 이것도 본인이 원해야 하는 거겠지만 최소한 돈으로 인해 하고 싶은 것을 하지 못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 

 

재테크 유튜브들을 많이 보고 있는데 다들 '파이프라인'을 강조한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재테크는 

회사다니기 - 돈 모으기

부동산 투자 - 실거주 집 외로 투자 진행 

주식, 공모주

앱테크

이렇게 4가지다. 

이제 여기에 블로그가 하나의 파이프라인으로 더해지면 좋겠다는 행복한 상상을 해본다. 

 

나도 열심히 돈벌고,

내가 정리하는 자료들로 누군가는 도움을 받아서 돈 벌고.

같이 잘 살아보자구요 :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