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 카카오 애드핏
처음 한달 운영 수익 결과는?
(10.8~11.8 )
오늘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승인이 된지 한달이 되는 날입니다. 이전에도 처음 승인되었을때랑 일주일 운영했을때의 결과와 수익을 기록했었는데 한달이 된 시점에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막연하게 글이 점점 쌓이고 수익도 올라갈꺼라 생각은 했는데 실제로 운영해보니 글 하나당 어떤 반응이 있는지 알게 되고 마치 게임처럼 재미있네요. 디테일함을 다 담지는 못하겠지만 큰 변화가 있었던 것들은 최대한 적어볼게요.
티스토리 방문 통계 변화
먼저 티스토리 방문자수의 변화를 방문 통계에서 확인해 볼게요.
제 티스토리는 약 2년전에 일상 블로그로 개설했었고 이후로는 활동을 하지 않다가 최근 두어달 전부터 다시 시작한 블로그에요. 두어달 전부터 글은 계속 썼었는데 방문자수는 큰 변화는 없었어요. 조금씩 여러 잡다한 키워드들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사람들이 모여 하루 100여명 정도 방문하는 것도 많은 수였습니다.
그러다가
보이시나요?
18일에 갑자기 방문자수가 급격히 많아졌죠?
이유는 그간 일상글들, 비주류의 제 개인 기록 글들을 위주로 쓰다가 이때는 제가 관심있는 경제 이슈를 정리했기 때문입니다. 최근 주식, 3기 신도시 관련해서 정보를 많이 찾아보며 제가 알게된 정보들을 정리했는데 이런 이슈가 되는 글을 적으니 확실히 반응이 오더라구요. 시간들여 꼼꼼하게 정리한 제 개인 일상은 아무도 들어오지 않는 것.... 블로그란 검색 기반이고 내가 연예인이 아닌 이상은 정보성 글들이 반응이 좋은 것을 실감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와 대박- 그럼 앞으로 방문자수 수직상승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고 저도 잠깐 그렇게 생각했으나....
방문자수는 이후로는 차분해졌습니다.
이유는 제가 이후로 새로운 글들을 뜸하게 썼기 때문이에요.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 인기있는 좋은 컨텐츠를 찾는 알고는 있는데 제 고질병이 시작된겁니다.
저는 mbti상으로 예술가 체질입니다.
비록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한 여러 노력들을 하고 있지만 아주 깊은 곳에는 나의 시간과 나의 인생이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을 위해 살고 싶다는 뜨거운 마음이 있어요.
현실이 너무 팍팍하면 '에잇- 뭐라도 해야겠다!!'하며 시작하지만 막상 하다보면 늘 '아...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해야하는거 아니야???'하는 고민으로 늘 돌아오는 것이 거의 패턴화입니다.
이번에도 고민이 시작되었어요.
블로그가 크는 것과 나의 성장이 같이갈 수는 없을까?
미술/ 디자인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분야인데 이쪽으로 해야하지 않을까??
고민하며 컨텐츠를 짜고 구상하다보니 시간은 늘어지고 갑자기 블로그는 다시 어렵게만 느껴지더라구요.
글 하나 쓰는 것도 글 자체가 마치 나 전체를 대변해 주는 것같아 너무 조심스러워지고....
그래도 양질의 내 전문 분야의 컨텐츠를 할 것인가 vs 조회수가 많이 나오면서 그래도 내가 관심이 있는 경제 분야 글을 쓸 것인가
이 고민을 계속 하던 중에 점점 떨어지는 방문자수를 보며 다시 생각했습니다.
'일단 매일 글을 쓰는 것에 다시 초점을 맞추자. 아직 블로그로 어느정도 궤도에 오른 것도 아닌데 이 고민이 우습다. 처음 계획했던대로 돈이 되는 블로그 운영을 하자!'
그래서 저는 오늘부터 다시 매일 가볍게라도 글을 쓰고 제가 관심있는 경제 분야 글들도 틈틈히 쓸 예정입니다. 다만 이제 다음달에는 미술/ 디자인 관련해서도 컨텐츠를 고민하며 미술 카테고리 내에서 양질의 글을 한주에 한개라도 적어볼 계획을 짰습니다. 다음달 결과도 궁금하시죠? 그렇다면 구독해 주시고 계속 지켜봐 주세요.
카카오 애드핏 처음 한달 운영 수익 결과는? (10.8~11.8)
한달 수익 총 1,615원 (최고 470원/일)
애드핏은 설치하고 첫날 2원인가- 아주 적은 금액이 나오기에 큰 기대를 안했는데 조회수가 어느정도 나오던 시즌에는 하루에 최고 470원의 수익을 주었습니다. 애드핏도 꾸준히 조회수가 많이 나오도록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수익이 제법 되겠구나-싶었네요.
카카오 애드핏으로는 수익을 거의 기대하지 않았지만 한달 운영결과 1,615원의 수익이 났습니다. 너무 적은 금액 아니야? 싶으실 수 있지만 첫달이고 경험치를 제게 주었기에 의미있는 수익입니다.
카카오 애드핏 다음달 수익 목표는 5,000원!
어떤 글을 썼을때 반응이 좋았고 수익이 점프했는지 블로그를 운영하며 감을 잡았기에 다음달에는 2배가 넘는 수익을 낼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다음달에는 5,000원 이상의 수익을 도전해보겠습니다. 두달째인데 너무 높은가...?싶기도 하지만 도전이니까요. 화이팅!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처음 한달 운영 수익 결과는? (10.8~11.8)
한달 수익 총 24.03 USD (최고 4USD/일)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강의로는 유튜브에서 리뷰요정 리남님의 것을 들었는데 리남님이 '한달에 10만원 버는 것까지가 어렵고 이후로는 빠르게 수직 상승한다.'는 말을 했었어요. 저는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잠시 운영했었기에 이 말이 어떤 것인지 알아요. 처음에는 아무것도 변화가 이뤄지지 않는 것같아 답답하지만 글들이 쌓이면 어느 순간에 갑자기 방문자수도 늘어나고 한단계 레벨업이 되는 것. 네이버 블로그에서 한번 경험해 봤던 일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는 일간 만명이 들어와도 애드포스트 수익이 만원도 안되는 것에 답답함을 느끼고 시들시들해졌어요. 티스토리는 조회수 대비해서 수익이 좋다하기에 이것을 보고 다시 진행하고 있는거랍니다. 그후로 버려둔 네이버 블로그... 하루에 지금도 티스토리보다 훨씬 더 많은 조회수가 나오지만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은 한달에 천원이 겨우 되려나요!? 하루에 많은 날은 몇 백원, 가끔 천원대-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경험해본 저로서는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수익은 매우 놀라웠습니다.
어떤 뚜렷한 주제도 없고 잡블로그인데도 글을 쓰고 조회수가 약 4-500정도 되는 날에 1USD!
그후로 조회수는 이보다 적었음에도 어느날은 최대 4USD까지 찍었네요. 네이버에서 하루에 만명이 넘게 방문자가 들어온 날에 5천원인가 들어왔었는데 티스토리 방문자 3~500명이 네이버 애드포스트 만명보다 수익이 높다!????? 광고주들이 특별히 티스토리에 광고비를 더 낼리는 없겠죠. 네이버가 광고 수익을 얼마나 크리에이터들과 나누지 않고 있는것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네요.
아무튼 결론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은 일간 방문자가 4~500명인 날에 최대 4USD까지 찍었고 한달 수익은 총 24.03USD.
환율 계산기를 적용해보면
오늘자 기준으로 2만 8,331원을 벌었다는거~
큰돈은 아니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비교해볼 때 이정도 수익이 나려면 네이버로는 방문자도 훨씬 많아야하고 더 파워블로그여야합니다. 지금 티스토리에 쓰는 글로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절대 이정도 수익이 나지 않는 것을 경험해봐서 알고 있습니다. 즉 지금 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로는 상위 블로그의 수익인 셈입니다.
한달 운영 후기 & 다음달 운영 계획
물론 몇불 더 들어오는 것도 좋지만 지금 시기에는 어떤 글들이 반응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런 글들이 수익이 되는지 보는 것이 더 의미있는 것같아요.
한달 운영해보니 확실히
1) 일상글들, 키워드가 없는 글들은 조회수도 없고 수익도 안된다.
2) 화제가 되는 키워드를 잘 적용해야 조회수도 얻고 수익도 된다. (경쟁률이 낮을수록 좋다.)
라는 당연한 결론을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알고 있음에도 자꾸 내가 알고 있는 것, 내가 가장 자신있는 것!!!
바로
내 일상!!!!!!!!!!!!
으로 글을 계속 쓰고 싶네요.
다다익선이라는 말이 있지만 모든 것을 하기에는 짧은 시간이기에 ONE THING! 하나에 집중해야겠습니다.
이번 달은 일상 글은 한주 1~2개정도로 줄여서 정리하고 (아기 키우며 개인 기록도 하고 싶어서요. 조회수는 0이지만 제가 쓰고싶어서요) 이틀에 하나정도 경제 관련해서 제가 새롭게 배운 내용, 공부한 정보들을 정리해볼 예정입니다. 또한 한주에 1개씩 미술/디자인 분야에서 제가 작성하고 싶은 글을 조금은 퀄리티있게 적어보려구요. 처음 시작은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사용 방법이 될 것같습니다. 지금 계획을 짜고 있는데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새문서 여는 것부터 해서 브러쉬와 다양한 사용 방법들을 정리해 볼 거에요.
제 블로그의 방향은 " 재테크하는 디자이너 엄마Z"가 되겠네요. 그냥 주저리 주저리 글 쓰다보니 적어진건데 이거 마음에 드네요. 재테크하는 디자이너! ㅎㅎ 제가 좋아하는 재테크하는 파일럿님의 아류되겠습니다~ ㅋㅋ
다음달 운영 계획은 이정도로 마치고 수익은 한달동안 카카오톡 애드핏 수익 5,000원,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60이 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지금에서 2배도 아니고 3배 수준의 수익인데 가능할까..조금 걱정이 되긴하는데요. 그래도 높은 목표로의 도전은 의미있으니까요. 달성하기 위해서 이번달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제 생각대로라면 충분히 가능해서 실제로는 애드핏은 모르겠지만 애드센스같은 경우는 100$도 다음달에 가능할 것같아요.
다음달 결과 궁금하시죠?
이번달은 우리 아기 겨울 패딩값 벌어보자!
다음달에도 카카오톡 애드핏 수익과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유할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또 놀러오세요.
바위바위~
씨유 레이터!!!
'정보 공유하는 엄마Z >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 스터디 - 3기 신도시 하남 교산지구 (0) | 2021.11.16 |
---|---|
알비더블유 공모주 청약 (go) (0) | 2021.11.12 |
3기신도시 2차 사전청약 일정 일반공급 시작! (어디가 좋을까? 추천지!) (0) | 2021.11.02 |
티스토리 수익 : 애드핏, 애드센스 10일 운영 후기 (이게 몇배야 짝짝) (0) | 2021.10.18 |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 2차 공급지역과 분양가 (+ 청약tip!) (2) | 2021.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