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하루 기록

티스토리 무효클릭 너무하네 ㅠㅠ

이코노마미z 2023. 6. 16. 16:03
728x90
반응형
SMALL

최근 가만히 블로그를 방치해도 조회수가 500명 이상이 되면서 블로그가 조금 노출되는 것이 늘어났다는 생각이 든다. 

여기서 열심히 해주면 내가 생각한대로 블로그로 어느정도의 수익은 날 수 있을 것같은데 전혀 손데기가 싫다. 

이유는? 

두달 전부터 티스토리에서 무효클릭이라면서 나에게 메일이 왔고, 애드센스를 노출해주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요즘같이 ai, 메타버스 단어가 익숙해지고 모든 것이 쉬워지는 시대에 무효클릭을 증명하고 풀고 하는 과정은 정말이지 몇십년 전에 멈춰있다. 

블로거란 컨텐츠만 만드는게 아니라는 답변을 받았는데 그 말도 너무 짜증... 

본인들이 광고를 좋은 사람들에게 잘 붙여주고 싶으면 본인들도 노력을 해야지 다 컨텐츠 제작자 책임으로 넘겨버린다.

정말 쉽게 일하려고... 

의심 정황이 있는 것에 대해 증거를 제시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쉽게 해놓아야지 해결 방법은 너무나 어렵고 그냥 이대로 티스토리를 접고 네이버로 이동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마음이 답답하다. 

이제야 조금 알게 되었다 생각했는데 내가 그 어떤 고의도 없었는데 이렇게 티스토리를 접어야 하는건가... 

속상하고 답답하다.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앞으로는 블로그를 공격하는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ip 등을 추적하는 방법 등을 더듬더듬 따라해본다. 

어디서 막혔는지 다 제대로 따라한 것같은데 잘 적용이 안되고 구글 애널리틱스 화면은 어렵기만하고... 

정말 계속해서 짜증이라는 단어가 머릿속에 멤돌고 그냥 이대로 접으면 제일 쉬울텐데... 돈도 별로 안되는데.. 이런 생각들만 자꾸 든다. 

 

하지만 이 글은 나의 현재 갑갑한 마음을 정리하기 위함인 동시에, 

앞으로 더 잘해가겠다는 의지를 적는 글이기도 하다. 

지금 이 어려운 과정을 뛰어넘으면 나는 블로그로 좀 더 성장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이만큼 어려우면 다른 사람들도 어려울꺼고, 이 과정을 잘 극복해내고 이를 통한 컨텐츠도 정리해보자. 

 

습습 후후 - 

 

마음은 갑갑하지만 노력해보겠다며 의지를 다져본다! 

반응형
LIST